벌써 방통대 4번째 학기라니! 그래도 장학금 받았으니 열심히 해보자!
방통대 3학기 끝난 이후 아주 바쁘게 놀고 여유롭게 쉬며 방학을 보냈다.
마침 직장도 휴가시즌이라 일이 널널했기에 일본여행도 갔다오고 아주 띵가띵가 놀았더랬지.
9월부터 다시 바쁜 시즌이 찾아오고... 방통대 등록기간도 찾아와서 수강신청과 등록까지 다 해버렸다.
한 가지 좋은 소식은 지난학기 성적이 꽤나 좋게 나왔고, 전액장학금을 받았다는 것 !
첫 학기와 성적이 비슷해서 전액 말고 반액은 기대하고 있었는데 전액을 받을줄이야 !
성적이 잘 나왔기에 자랑 한 번 해 본다.
프랑스언어문화학과 수업 세개에 복수전공인 미디어영상학과 수업 세 개를 들었는데
미디어 영상학과의 사진의이해를 제외하곤 다 적당히 잘 나온 것 같다^^... 앞으로도 이렇게만 했으면 좋겠다.
참고로 방통대에서는 성적우수 장학금이 세 종류가 있다.
우연히 입학하고나서 3학기 수업을 들었는데, 각 장학금을 다 한번씩 받았다 ㅋㅋㅋ
간단히 설명하면 '성적우수 증진'은 반액장학금, '성적우수 격려'는 치킨값정도를 받는 소액장학금, 그리고 이번에 받은 '성적우수 우수'가 전액장학금이다.
기분좋게 등록기간에 아무 돈 내지도않고 등록을 해버렸다. 그리고 지난 학기까지는 교재를 다 샀었는데, 교재 다 사놓고 복습 안할 걸 알기에 다 바로바로 버려버리곤 해서이번에는 e북으로 교재대여를 해보았다. e북이 없는 과목은 교재를 사긴 했지만... 그래도 돈을 꽤나 많이 아낄 수 있었고, 다 쓴 교재를 아깝게 버리는 일도 없을것이다.
참고로 이번에 신청한 과목들은 다음과 같다....
이번 주에 차례대로 한 과목씩 듣고있으며 지금은 시사프랑스어 수업까지 본 상황
수업은 좀 더 들어보고 중간에 후기를 적을 예정이지만,
프랑스어회화나 듣기,말하기,읽기,쓰기는 다 큰 무리없이 따라갈만한데
시사프랑스어는 수업이 꽤나 어렵다. 오늘 듣는데 1시간짜리 강의를 계속 돌려보며 2시간넘게 본 듯하다.
교재가 e북인것도 시간 오래 걸린 데 한 몫 한 듯한데....
적응되면 좀 더 괜찮을 것 같기도 하구....ㅠㅠㅠㅠ
어쨌든 장학금도 받았으니 이번 학기도 힘내서 잘 다녀봐야겠다!